스마트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이루는 ARC'TERYX(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을 철저 해부!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활발한 나라 캐나다가 낳은 아웃도어 브랜드
「ARC'TERYX(아크테릭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계속 연구해 개발된 높은 기능성을
떨어뜨린 제품이 많은 아웃도어 괴물을 포로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은, 아크테릭스 중에서도 특히 인기를 자랑하는 아웃도어 재킷
「Zeta SL Jacket(제타 SL 재킷)」의 후계 모델로서
새롭게 등장한 「Beta Jacket(베타 재킷)」에 포커스!
「ARC'TERYX(아크테릭스)」란?
캐나다 노스 밴쿠버에서 산성을 올린 아웃도어 브랜드 「ARC'TERYX(아크테릭스)」. 클라이밍시의 활락 방지용의 안전 도구 “하네스”를 퍼스트 제품으로서 1989년에 발족해, 1994년에는 최초의 백 팩을 릴리스. 그 후 아우터웨어에도 착수해, 오늘은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인상적인 아크테릭스의 로고 마크는, 세계를 자유롭게 비행하고 있었다고 하는 아키옵테릭스(시조새)의 화석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완만한 진화를 계속해 간다”라는 강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한다 . "지구 상에 있는 최고의 소재, 최고의 기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을 만든다"를 컨셉으로 내걸고, 지금도 밴쿠버를 거점으로 최고 품질의 제조에 임해, 항상 뛰어난 아이템을 만들어 내고 있다. 최첨단 소재와 크래프트맨쉽으로 태어난 제품이 세계적으로 열광적인 팬을 낳고 있는 이유다.

이마 누르고 싶은 아크 테릭스 "Beta Jacket (베타 자켓)"의 7 가지 매력
많은 제품을 전개하는 아크테릭스. 그 중에서도 특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것이 기능성이 뛰어난 재킷들. 방한·방수성에 뛰어난 본격 지향의 유저로부터 두꺼운 지지를 모으는 아크테릭스의 재킷은, 아웃도어 유스에 한정하지 않고 타운 유스로서 평상시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이번 포커스하는 「Beta Jacket(베타 재킷)」는 리뉴얼 모델로서 2022년 봄 여름에 발매된 인기 마운틴 파커. 아크 테릭스를 좋아한다면 절대로 알고있는 스테디셀러 인기의 "Zeta SL Jacket (제타 SL 재킷)"의 후계 모델로 탄생하고, 제타 SL 재킷의 매력을 계승하면서도, 사용의 용이성을 연마 한 1 벌로 완성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베타 재킷의 매력을 철저히 해설해 나간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
①「방수성・투습성・방풍성을 겸비한 GORE-TEX(고어 텍스) 소재」
베타 재킷에는, 아웃도어 제품의 많이에 채용되고 있는 고어사의 GORE-TEX(고어 텍스) 소재를 채용. 이는 고어텍스 패브릭스가 가진 ‘멤브레인’이라는 조직에 의해 수분을 연주하면서도 뜸을 막는 방수성과 투습성을 모두 실현하고 방풍성도 겸비한 획기적인 소재다. 구 모델의 제타 SL 재킷은 표지+고어 텍스 멤브레인의 2 레이어였던 것에 비해, 베타 재킷은, 표지+고어 텍스 멤브레인+안감의 3 레이어를 채용. 고어사가 제공하는 압착제의 원단만으로 웨어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경량, 그래서 힘든 요소도 가지고 있는 지극히 우수한 아이템이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②
「쾌적한 착용감을 실현하는 신기술 GORE C-KNIT™(고아시니트)」
고어텍스 소재의 안감이 되는 부분에는 고어사가 4년 이상의 세월에 걸쳐 개발한 'GORE C-KNIT™(고어 시니트)'라는 신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고어텍스 소재의 방수성과 방풍성을 15% UP하고, 투습성에 플러스하여 유연함과 착용감을 추궁.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던 것보다 가는 실을 사용한 특수한 뜨개질 방법에 의해, 촉감 매끄러운 착용감을 실현하고 있다. 촉감도 잘 살짝 한 촉감이므로, T 셔츠 위에서 입어도 맨살에 달라붙는 것 같은 끈적끈적한 불쾌감이 없는 것이 기쁘다. 솔기가없는 원활한 가공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보다 방수성도 향상하고있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 ③
“운반에 편리한 경량”
쾌적한 착용감을 실현하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그 가벼움. 다양한 업데이트를 해 온 베타 재킷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300g'이라는 무게로 이것에 의해 가벼운 착용감을 실현하고 있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 ④
「슬림에 착용할 수 있는 입체 구조의 트림 피트」
아크테릭스의 웨어에는 5개의 피트감이 전개되고 있어, 베타 재킷은 2번째로 날씬한 실루엣인 「트림 피트」를 채용. 인체공학에 근거한 형상과 가동역을 넓히는 가제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입체감이 있으면서도 알맞은 슬림 실루엣으로 움직이기 쉬움을 실현해 준다. 아크테릭스의 표준 실루엣인 「애슬레틱 피트」에 비해 볼륨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하게 맵시있게 입을 수 있는 것도 GOOD. 총길에 관해서는, 구 모델의 제타 SL 재킷에 비하면 타운 유스용으로 짧게 개량되고 있는 것도 놓칠 수 없다. 뒤쪽을 향해 옷자락이 길어지는 사양이므로, 배낭 등을 짊어질 때 뒤쪽이 짧아지지 않는 배려가 이루어지고 있다. 소매에는 벨크로 테이프, 옷자락에는 드로우 코드가 붙어 있어, 몸에 딱 피트해, 방수성・방풍성도 한층 더 업. 이너와 조합한 겉옷으로서의 착용은 물론, 다른 가먼트 아래에도 들릴 수 있으므로, 올 시즌 착용할 수 있는 헤비로테 확실한 일착이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 ⑤
「방풍성과 방수성을 한층 더 높이는 팅가드 첨부 WaterTightVision 프런트 Zip」
프론트 지퍼에는 지퍼의 노포 메이커인 YKK 사의 지수 지퍼 "WaterTightVision (워터 타이트 비전)"를 채용하고있다. 이것은 해양 스포츠 등에서 사용하는 젖은 정장에도 사용되는 본격적인 부품으로 다른 지수 지퍼에 비해 훨씬 방수성이 높아지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열고 닫는 것이 매우 가벼운 사용감 또한 손잡이 부분이 손잡이 쉽도록 고무 소재로되어있는 것도 주목 포인트. 한층 더 쾌적한 착용감을 추구하기 위해, 턱에 패스너가 맞는 것을 막는 팅가드 첨부로, 위까지 확실히 지퍼를 닫음으로써 방수성이나 방풍성도 동시에 높여 주는 것이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 ⑥
「빈손의 외출시에 뭔가 편리한 안쪽 포켓 첨부!」
앞면에 지퍼가 달린 지수 포켓을 갖추고 있지만 왼쪽 가슴 안쪽에도 지퍼가 달린 안 포켓이 붙어있는 것도 놓칠 수없는 포인트. 스마트폰 등이 들어갈 정도로 좋은 사이즈감으로 세세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약간의 외출에서도 필요 최소한의 수하물을 빈손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우수한 재킷이다.

아크 테릭스 베타 재킷의 매력 ⑦
"수리 비용을 부담! 아크 테릭스 특유의 "BIRD AID (버드 에이드) 보증""
고기능으로 세련되게 정해지는 아이템은 헤비로테 확실. 오랫동안 자주 사용한다면 구입 당초에 비해 다소 열화해 오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 때에 기쁜 것이 아크테릭스 독자적인 오너 보증+수리 보상 프로그램인 「BIRD AID(버드 에이드)」. 일본 국내 아크테릭스 정규 판매점에서 판매한 상품에만 부대되어 구매자임을 보증하고 수리 비용을 한도 내에서 보상해준다는 기쁜 프로그램이 붙어 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한 것을 국내 정규 판매점에 가져가는 것만으로, 컨디션의 체크나 메인터넌스의 어드바이스, 수리 의뢰를 받을 수 있으므로, 하나의 것을 길게 애용하고 싶은 분에게 매우 기쁜 서비스다.

타운 유스에도 빠진다! 아크 테릭스 베타 재킷을 입는 방법
아웃도어 재킷이라고 하면, 가혹한 씬을 상정한 볼륨감이 있는 고트메의 실루엣을 연상하는 쪽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아크테릭스의 베타 재킷은, 스마트한 실루엣이나 타운 유스하기 쉬운 구조이므로, 아웃도어 장면은 물론, 평상시 사용하기 쉬운 스마트한 디자인이 매력. 캐주얼한 데님, 밀리터리나 워크계의 보텀스와의 궁합은 물론, 도시적인 슬랙스등과 합쳐도 위화감이 없다. 어떤 스타일에도 매치하기 쉬운 베타 재킷은, 한 벌 가지고 두는 것만으로 모든 씬으로 편리하게 하는 것 틀림없다.

아크테릭스 베타 재킷의 사이즈감・선택 방법
베타 재킷은 캐나다발의 브랜드라고 하는 일도 있어, 조금 큰 사이즈감으로 완성되고 있는 것이 특징. 언제나 착용하고 있는 사이즈의 원 사이즈 다운의 것을 선택하면 저스트인 사이즈감으로 맵시있게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아이템은 딱 입는 것보다 조금 느긋한 옷입기에 마무리하여 소화감이 증가하기 때문에 여유를 가진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

최고의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한 아크테릭스 다운의 매력이란?

캐나다발 아웃도어 브랜드 「ARC'TERYX(아크테릭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기능성으로 남녀 불문하고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지지를 얻는 브랜드다. 고품질의 백팩이나 하드 쉘 재킷 등이 유명하지만, 앞으로의 계절에 편리하게 하는 「다운」도 아크테릭스의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의 하나. 이번은, 그런 아크테릭스의 다운에 포커스를 맞추고, 매력을 소개!
고품질 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고집을 배치한 디자인과 기능성
「지구상에 있는, 최고의 머티리얼과 최고의 기술,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에 의해 상품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하는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에도 매우 힘을 넣고 있는 아크테릭스. 본사의 2층 전 스페이스를 디자인 스페이스로 해, 소재 메이커가 반입하는 소재를 정중하게 음미하는 것은 물론, 칼라 선정도 아웃도어 브랜드답게 자연계에 존재하는 칼라만을 채용하는 조건만으로, 선임의 칼라 리스트가 있다 정도. 아웃도어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세상에 내보내기 위해 매일 연구를 거듭하여 더 나은 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그 실적으로 미국 해군의 배틀팩 제조 수주 대회를 이겨 20만개의 가방을 생산한 역사가 있다. 미국이 자국 이외의 나라에 생산을 의뢰하는 것은 매우 드문 사건. 그만큼 하이레벨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고 있는 아크테릭스는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수많은 상을 수상하고 있다.

아크 테릭스 다운을 사기 전에 누르고 싶다!
사용 목적에 맞게 설정된 4개의 하위 카테고리
아크테릭스의 상품에는, 사용 목적에 맞추어 구분된 서브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기능성이나 착용감 등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 근처를 이해하고 나서 아크테릭스의 다운을 구입하는 것이 추천이다.
아크테릭스다운을 사기 전에 누르고 싶은 서브 카테고리 ①「AR(올라운드)」
다양한 아웃도어로 착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높은 「AR(올 라운드)」시리즈. 내후 성능이 뛰어난 소재로 태양광, 온도나 습도의 변화, 풍우 등의 영향에 의한 열화를 막아준다. 다용도로, 타운 유스에도 최적. 1장 가져가면 편리한 아이템이다.

아크 테릭스 다운을 사기 전에 누르고 싶은 서브 카테고리 ② 「SV (시비아)」
서브 카테고리 중에서 가장 내구성과 방수성이 높은 「SV(시비아)」. 악천후 하에서 착용을 상정해 디자인된 'SV'는 아크테릭스 시리즈의 최고 사양이다. 엄격한 컨디션에도 견딜 수 있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어, 본격적인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에게 추천하는 모델.

아크 테릭스 다운을 사기 전에 누르고 싶은 서브 카테고리 ③ 「LT (라이트 웨이트)」
경량화에 특화한 문자 그대로의 「LT(라이트 웨이트)」는, 가벼움 뿐만이 아니라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매력의 하나. 매우 뛰어난 내구성과 경량으로 타운 유스는 물론, 캠프 등의 아웃도어 등에도 최적으로 계절을 불문하고 1년 내내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크 테릭스 다운을 사기 전에 누르고 싶은 서브 카테고리 ④ 「SL (슈퍼 라이트)」
LT(라이트 웨이트)보다 더욱 경량화를 실현해, 접어 운반을 가능하게 한 「SL(슈퍼 라이트)」. 경량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아웃도어에도 최적. 봄~가을에 걸쳐서는 아우터로서, 겨울에는 아우터 안에 입을 수 있으므로 1년 내내 편리한 아이템이다.

높은 기능성과 디자인성을 겸비한 아크테릭스의 추천 다운 7 선!
여기에서는 아크테릭스의 기술을 구사하여 기능성과 디자인성을 양립한 다운의 추천을 소개한다.
아크 테릭스 다운 추천 모델 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의 "Camosun Parka""
방풍・방수성과 투습성을 갖춘 GORE-TEX를 채용한 「카모손 파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마무리, 스타일리쉬하게 맵시있게 입을 수 있는 모델이다. 다운 콘트워 컨스트럭션에 의해, 다운이 딱 몸에 피트해 주기 때문에, 벌어지지 않는 것도 매력의 하나. 이 사양에 따라 다운과 몸 사이에 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보온성도 확실. 또, 아크테릭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기능의 안솜 「Coreloft(코어 로프트)」를 채용하는 것으로, 따뜻함에 더해 뛰어난 속건성이나 통기성도 겸비한다. 탈착 가능한 후드 첨부로 2개의 옷입기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기쁘다.

아크 테릭스 다운 추천 모델 ② "날씬한 실루엣으로 겹쳐 입을 수있는 "Thorium AR Hoody""
다운이라고 하면 벌어져 버리는 이미지이지만 「소륨 AR 후디」는 날씬한 실루엣으로 아우터는 물론, 미드 레이어로서 겹쳐 입을 수도 있는 아이템. 내구성과 따뜻함을 제공하는 소륨은 다양한 액티비티에 최적인 AR(올 라운드) 카테고리의 아이템으로,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타운 유스에도 최적이다. 내구 발수 가공을 한 소재로 물도 연주한다. 수원까지 지퍼가 조이므로 체온을 놓치지 않는 것도 포인트. 소품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2개의 지퍼 포켓을 배치해, 액티비티시에도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아크테릭스다운 추천 모델③「타운 유스에도 최적!“Kole Down Jacket”」
도시적인 디자인으로 타운 유스에도 최적인 「콜 다운 재킷」. 단열 효과를 발휘해 추위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아이템이다. 스트레치성을 갖게 해 봉합된 입체감이 특징의 배플과, 사이드에 울과 폴리에스테르의 혼방 소재를 채용하는 것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실현. 지퍼가 달린 프런트 포켓은 안이 기모하고 있으므로, 손을 제대로 따뜻하게 해 주는 배려도 아크테릭스만이 가능한 디자인이다.

아크 테릭스 다운 추천 모델 ④ "추운 곳에 가면 "Macai Jacket"이 도움이!"
추운 날의 슬로프를 상정해 만들어진 「마카이 재킷」은, 스톤과 아래에 떨어지는 심플한 실루엣이면서도, 제대로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고기능 아이템.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이라는 다운 제품의 동물 복지에 관한 주요 기준을 클리어한 유러피안 구스 다운의 단열 효과에 의해, 통상의 다운 아이템을 훨씬 넘는 따뜻함을 자랑한다. 고어 텍스도 채용해, 비바람을 셧다운 해, 통기성도 좋은 마무리. 후드 제거도 가능하므로 날씨와 그날의 기분에 따라 구분해 보면 좋을 것이다. 가혹한 추위 지역에 갈 때는 이 마카이 재킷을 추천한다.

아크 테릭스 다운 추천 모델 ⑤ "미니멀한 디자인과 따뜻함을 겸비한 "Cerium LT Jacket""
고급감이 있는 배색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세련도 즐길 수 있는 「세륨 LT 재킷」. 경량이면서도 무리를 뺀 따뜻함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몸에 딱 맞는 움직임 쉬운 커팅을 베푸는 것으로 쾌적한 착용감에. 표면 소재에 사용한 아라토 ™ 10 쉘은 경량이면서도 충분한 내구성을 완비. 타운 유스는 물론, 캠프등에서도 착용할 수 있어, 가시가시 입을 수 있는 1장으로 완성되고 있다.

아크 테릭스 다운 추천 모델 ⑥ "스트리트 스타일에도 매치하는 "Piedmont Vest""
평소 코데에도 살짝 입을 수 있는 "피에드몬트 베스트". 세륨 모델로부터 착상을 얻어 디자인된 아이템. 표지에 습기를 막는 발수 가공을 실시하는 것으로, 쾌적한 착용감에. 깔끔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럽게 갖춘 포켓도 포인트. 여행이나 약간의 아웃도어에도 딱 맞는 1장.

아크 테릭스 다운 추천 모델 ⑦ "캐주얼 한 분위기로 완성되는 "Therme Parka""
부풀어 오르기 쉬운 다운을 세련된 디자인으로 만들어낸 "서미 파카". 고어 텍스를 채용해, 방풍・방수성, 투습성이 있으면서도, 코튼과 같은 캐주얼인 소재로 도시적인 요소를 플러스. 속건성이 있는 아크테릭스 독자적인 「코어 로프트 안솜」을 땀으로 젖기 쉬운 커프나 푸드, 겨드랑이 부분 탑재해, 따뜻함 뿐만이 아니라 쾌적한 착용감도 실현해 준다. 목 주위를 보호해, 수원으로부터 무릎 위까지를 제대로 따뜻하게 해 주는 겨울에 빠뜨릴 수 없는 1장이다.

아웃도어의 명품브랜드 아크테릭스
명품브랜드 많이들 알고계시지요
오늘은 명품아웃도어 브랜드를 살펴보았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섬여행 작은섬 지도의 아름다움 (2) | 2022.12.17 |
---|---|
아웃도어브랜드 추천 명품브랜드 (0) | 2022.12.03 |
인천의섬 여행 삼형제섬 신도 시도 모도 (0) | 2022.11.26 |
인천의 섬여행 자월도의 신비 (0) | 2022.11.22 |
인천 섬여행 승봉도 (1) | 2022.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