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사이트 확인: googleef0228e99f38e49a.html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f0228e99f38e49a.html 세계 공항 중 이 착륙 가장 위험한 공항 리스트
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세계 공항 중 이 착륙 가장 위험한 공항 리스트

by 만초대박 2023. 10. 29.
반응형

  세계 공항 중 가장 위험한 공항 리스트

  오토모티브
세계적인 공항 리스트중 기장들이 제일 위험한 공항이라고 일커는 공항들이 있답니다. 
이런공항들이 어디에 있을까요. 한번살펴볼가요. 세계공항중 가장힘든 이착륙 공항은?
 

 

 

여행은 당신이 누구든 간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여러분이 여가를 위해 여행을 하든, 일을 하든, 혹은 다른 어떤 것을 하든, 여러분이 비행기를 타기 전에 성취해야 할 많은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여행 가방을 싸는 것부터 연결 항공편 관리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이 작업은 대단히 힘든 작업입니다.

하지만 이 점을 생각해 보세요, 공항 자체가 때때로, 특히 공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일입니다.심지어 가장 경험이 많은 조종사들도 이 목록에 있는 공항에서 활주로를 이륙하려고 하는 문제에 부딪쳤습니다.이 목록은 위험할 정도로 짧은 활주로에서부터 주요 건설 실패에 이르기까지 위험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경각심을 일깨우는 공항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1. 쿠르슈벨 공항 – 프랑스

건축년도 : 1962년
위험요인 : 활주로 위치

프랑스 알프스 산맥 중앙에 위치한 이 공항은 쿠르슈벨 스키장에 접근하는 데 사용됩니다.그것은 해발 6,588 피트에 위치해 있고, 활주로는 단지 1,761 피트입니다.이 짧은 활주로는 조종사들이 막판에 필요한 기동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쿠르쉐벨 공항 - 프랑스 @beatrizyanes / Pinterest.com

또한 Courchelvel 공항에는 조명이 없기 때문에 안개가 끼거나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는 착륙이 매우 어렵습니다.설상가상으로 설산 사이에 지어져 있어 접근하고 내려오려는 비행기들에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2. 바라 국제공항 – 스코틀랜드

시공년도 : 1936년
위험 요소:해변의 트랙

바라섬 북쪽에 위치한 이 공항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해변에서 이착륙이 일어나는 곳입니다.이는 우선 모든 항공 운항이 조류의 영향을 쉽게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arra 국제공항 - 스코틀랜드 @ blancadaisy / Pinterest.com

활주로 역할을 하는 해변은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으므로, 방문 전에 공항 운영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이 공항의 해변에는 바다표범들도 자주 드나들며, 공항 직원들은 사고를 피하기 위해 바다표범들을 자주 호송해야 합니다.

3. 프린세스 줄리아나 국제공항 – 세인트 마틴

시공년도 : 1942년
위험요인 : 비행기의 근접성

이 번화한 공항에는 비행기가 해변에서 겨우 82피트 위를 나는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실제로 이 항공기는 지상에 너무 가까이 지나가 현지 정부가 관광객들에게 이착륙 시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프린세스 줄리아나 국제공항 - Saint Martin @fbraddy 1970 / Pinterest.com
 
 
 

너무 가까운 관광객이 바다에 던져지거나 터빈으로 빨려 들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운영 기간 동안, 이 공항은 파괴적인 결과를 가져온 4건의 사고의 현장이었습니다.

4. 몰디브 남자 국제공항

시공년도 : 1960년
위험 요소: 활주로크기

몰디브 섬 공항은 훌훌레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이 섬의 가장 큰 문제는 활주로의 크기인데, 이 활주로는 너무 작아서 섬 전체 길이를 할 정도로 작습니다.어떤 계산 착오라도 비행기를 바다로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남성국제공항 - 몰디브 © klempa / Shutterstock.com
 
 
 

이 분주한 공항의 또 다른 특이한 점은 일단 비행기가 착륙하면 승객들은 보통 몰디브에서 그들이 가고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쾌속선을 타야 한다는 것입니다.그렇지 않으면 몇 시간 동안이나 기다리느라 꼼짝도 못할 겁니다.

5. 카이탁 공항 – 홍콩

시공년도 : 1925
위험요인 : 건물주변

숙련된 조종사들에게도 카이탁 공항 착륙은 힘든 일이었습니다.공항은 높은 건물들로 둘러싸여 있었고, 비행기들은 그 건물들에 너무 가까이 지나갔기 때문에 승객들은 사무실을 들여다 볼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설상가상으로 트랙이 바다 위에 만들어졌는데 너무 좁고 짧았습니다.

 
 
카이탁 공항 - 홍콩 @paolachagaspeer / Pinterest.com
 
 
 

승객들이 왜 이 공항을 "심쿵 공항"이라고 불렀는지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카이탁은 1998년에 그것이 위험하다는 이유로 폐쇄되기 전까지 무려 15건의 사고가 있었던 곳입니다.

6.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공항 – 포르투갈 마데이라

시공년도 : 1973
위험 요소:바다위에 건설된 트랙

어떤 사람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공항을 엔지니어링의 경이로움으로 묘사합니다.다른 사람들에게는 위험한 일입니다.마데이라 섬은 너무 작아서 그의 공항 활주로는 바다 위로 확장되어야만 했습니다.이 확장을 위해 물 위에 선로를 지탱하는 180개의 기둥이 세워졌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공항 - 마데이라, 포르투갈 @a0919191222 / Pinterest.com
 
 
 

좁은 활주로뿐만 아니라 섬의 강한 바람은 조종사들이 수행하는 훈련을 매우 복잡하게 만듭니다.사실, 마데이라 섬에서 비행기의 이착륙을 담당하는 모든 사람들은 특별한 훈련을 받아야만 합니다.

7. 콩고냐스 공항 – 상파울루, 브라질

시공년도 : 1936년
위험 요소: 비행기의 근접성

콩고냐스 공항의 가장 큰 문제는 상파울루 중심부의 주택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건물들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입니다.이로 인해 조종사들은 이착륙 중 조종할 때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콩고냐스 공항 - 상파울루, 브라질 @bola101 / 핀터레스트
 
 
 

마치 그것이 충분하지 않다는 듯이, 그것의 트랙은 그 지역의 비효율적인 배수 시스템 때문에 현존하는 가장 미끄러운 것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안타깝게도, 이 공항에서는 여러 건의 사고가 있었습니다.그 중 하나는 2007년에 발생했고, 그것은 당국이 확대하기로 결정하게 만들었습니다.

8. 후안초 E. 유러스킨 공항 – 사바 섬

시공년도 : 1963
위험 요소: 세계에서 가장 짧은 활주로

이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짧은 활주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공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1,300피트 밖에 안 돼요!공항의 길이가 이착륙을 매우 어렵게 한다는 사실 외에도, 공항은 절벽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Juancho E. Yrausquin Airport - Saba Island @ vonk70 / Pinterest.com
 
 
 

이것은 계산에서 어떠한 실수라도 쉽게 비행기를 바다나 절벽 아래의 바위로 이끌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러한 이유로 제트기는 이 공항에서 이착륙을 할 수 없습니다.반면 프로펠러 비행기는 큰 문제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지브롤터 공항 – 영국

건축년도 : 1939년
위험 요소:선로가 도로와 교차합니다.

지브롤터 공항은 마데이라 다음으로 유럽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으로 여겨집니다.그 이유는?그것은 활주로가 도로와 만나는, 그리고 같은 수준의 세계에서 유일한 것입니다!공항이 최소한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광고
지브롤터 공항 - 영국 @siusalukialum / Pinterest.com
 
 
 

그래서, 비행기가 가까이 가면, 고속도로 교통이 멈춰서 비행기에 길을 내줍니다.이것은 교통사고가 비행기의 이착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 공항에서는 우주에서 구한 것이 보안 속에서 사라집니다.

10. 구스타프 3세 공항 – 산 바르톨로메

시공년도 : 1984
위험 요소:짧은 활주로, 해변 근처

이 공항의 이상한 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게다가, 그것의 위치는 더 큰 비행기들의 이착륙을 상당히 복잡하게 만들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20명 이하의 승객을 가진 소형 비행기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스타프 3세 공항 - 산 바르톨로메 © 콘스탄틴 폰 베델슈타트 / Wikimedia.org
 
 
 

길이가 겨우 2,133 피트인 이 트랙은 언덕과 해변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이것은 조종사들이 조종할 때 매우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리고, 해변에 있는 관광객들 또한 조심해야 합니다; 심지어 선로 밑부분 근처에서 일광욕을 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표지판들도 있습니다.

11. 스키아토스 국제공항 – 그리스

시공년도 : 1972년
위험요인: 위치, 짧은 활주로

그리스의 스키아토스 공항은 유럽에서 가장 짧은 활주로를 가지고 있습니다.게다가, 이 섬의 울퉁불퉁한 지형은 이 공항이 바다 위에 세워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사실, 그 활주로는 스키아토스 섬과 라자레타 섬을 연결합니다.

 
 
스키아토스 국제공항 - 그리스 @gelwors / Pinterest.com
 
 
 

이 공항은 가장 큰 비행기가 이착륙할 수 있는 공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비행기를 수용하지 않습니다.이 공항의 또 다른 희한한 점은 고속도로와 얼마나 가까운가 하는 것입니다.많은 운전자들은 비행기가 짧은 거리에서 이륙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12. 톤콘티넨트 국제공항 – 온두라스

시공년도 : 1921
위험요인 : 산과 도로와의 근접성

톤콘티넨트 공항은 매우 위험해서 그곳에서 운항하는 상업 항공사 조종사들은 이착륙을 위해 특별 훈련을 받아야만 합니다.관련된 주요 위험은 톤콘티넨트의 트랙이 매우 짧다는 것과 더불어 산과 도로에 너무 가깝다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톤콘티넨트에서는 적어도 열 건의 심각한 사고가 있었습니다.그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2008년에 일어난 일로, 비행기가 착륙한 후 정지하지 못했을 때 일어났습니다.항공기는 활주로를 벗어나 도로로 추락해 여러 대의 차량과 충돌했습니다.

13. 파로 국제공항 – 부탄

시공년도 : 1968년
위험요인 : 산과의 근접성, 기상조건

파로 국제공항은 훈련을 받고 이용 권한을 부여받은 조종사가 24명도 안 될 정도로 위험한 공항입니다.이 공항은 일출부터 일몰까지만 운영되며, 히말라야 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것이 가장 큰 위험입니다.

 
 

게다가, 그 지역의 기상 조건 때문에, 활주로는 매우 짧지만, 조종사들이 땅에 착륙하기 직전에만 볼 수 있습니다.착륙하기 전에, 조종사들은 착륙 구역을 둘러싸고 있는 전신주와 집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14. 텐징힐러리 공항 – 네팔

시공년도 : 1964
위험 요소:고도

이 작은 공항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에 오르기 시작하는 바로 그 장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안개, 바람, 그리고 시야가 좋지 않으면 비행기가 지연되거나 심지어 공항이 하루 동안 문을 닫게 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텐징힐러리 공항 - 네팔 @gahda_nafar / Pinterest.com
 
 
 

이 공항이 야기하는 주요 위험 중 하나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공항이 위치한 고도가 너무 높아서 항공기 엔진이 이륙 가속 중에 필요한 산소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15. 기스본 공항 – 뉴질랜드

시공년도 : 1960년
위험 요소:선로는 열차 선로와 교차합니다.

주 활주로가 운행 중인 열차의 선로를 가로지르며 이 공항에서 수행되는 작전은 마치 액션 영화에서 나온 것처럼 보입니다.이는 모든 이착륙이 열차 시간표와 신중하게 조율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isborne Airport - 뉴질랜드 @jlluishernando / Pinterest.com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중 하나라는 명성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지스본 공항의 구내식당은 매우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모든 음식은 인근 농장의 지역 유기농 제품으로 만들어집니다.

16. 얼음 활주로 비행장 – 남극

시공년도 : 1960년
위험 요소:얼음으로 뒤덮인 착륙대

의심할 여지 없이, 아이스 런웨이 비행장은 세계에서 가장 관습적이지 않은 공항 중 하나입니다.이착륙대는 압축된 해빙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문자 그대로 얼음 트랙이 됩니다.여러분이 어떻게 생각하시든 간에, 조종사들은 궤도가 꽤 안정적이라고 주장합니다.

 
 
얼음 활주로 비행장 - 남극 @renupatwal 1989 / Pinterest.com
 
 
 

그러나 이 비행장의 활주로에 착륙하는 비행기의 무게를 제한하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할 일입니다.비행기에 실린 하중과 승객의 무게가 합쳐지면 착륙기가 얼음 속으로 가라앉는 경우가 많은데, 침몰 폭이 불과 몇 센티미터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도 끔찍합니다.

17. 간사이 국제공항 - 일본

시공년도 : 1991년
위험 요소:인공섬에 지어졌습니다.

일본의 간사이 공항은 인공섬 위에 지어졌습니다.이 섬은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그것은 천년의 가장 중요한 토목 공학적 업적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그 공항은 1995년 일본에서 일어난 끔찍한 지진에도 살아남았고, 거의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간사이 국제공항 - 일본 @fpedroandrade / Pinterest.com
 
 
 

하지만 섬에 지어졌기 때문에 공항은 자연의 요소에 노출되어 있습니다.2018년에는 태풍의 영향으로 인공섬과 육지를 잇는 다리가 파괴됐습니다.이로 인해 겁에 질린 많은 승객들이 공항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18. 런던 시티 공항 – 영국

시공년도 : 1987
위험요인 : 도시와의 근접성

런던 중심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공항은 공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이착륙을 위한 활주로는 1개뿐이며, 공항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도시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항공기 운항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런던 시티 공항 - 영국 @kevelair / Pinterest.com
 
 
 

이러한 제약에 더해, 런던에는 비행기의 접근 각도를 상당히 어렵게 하는 빌딩과 고층 건물들이 있습니다.놀랍게도, 이 공항에서 비행기 추락 사고는 한 번밖에 없었습니다.그 충돌은 경착륙에 의한 것이었고, 다행스럽게도 아무도 크게 다치지 않았습니다.

19. 라과디아 공항 – 뉴욕, 미국

건축년도 : 1937
위험 요소:항공교통

라과디아는 뉴욕의 주요 국내 공항입니다.이곳은 다른 주에서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통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통 매우 붐빕니다.그리고 그것이 바로 이 공항의 주요 문제입니다. 항공 교통입니다.

 
 

라과디아를 오가는 항공 노선은 공중에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계획해야 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행기들은 활주로에서 서로를 방해하고 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이 공항은 적어도 14건의 사고가 발생한 곳으로, 많은 사고가 참담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20. 나르사르수아크 공항 – 그린란드

시공년도 : 1941년
위험 요소:기상조건

이 공항은 그린란드 남부의 아름다운 곳에 피오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그러나 항공기에 가장 큰 위험을 주는 곳은 바로 나르수아크 공항의 아름다운 위치입니다.이 지역의 바람은 이착륙을 상당히 복잡하게 만듭니다.

 
 
Narsarsuaq 공항 - 그린란드 @ wikimedia / Pinterest.com
 
 
 

그것도 모자라 활주로가 상당히 짧아 조종사들의 기동에 영향을 미칩니다.1957년 나르사르수아크 공항에 접근하려던 화물기가 사고를 당해 빙상에 추락했습니다.

21. 텔루라이드 트랙 – 미국

시공년도 : 1980년
위험 요소: 고도

세계에서 가장 장엄한 경치를 가지고 있는 텔루라이드 트랙 또한 가장 위험한 것 중 하나입니다.해발 9,078 피트로 미국에서 가장 높은 공항입니다.텔루라이드는 조종사들이 착륙을 계획할 때 고려해야 할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텔루라이드 트랙 - USA @ Robert Alexander / Gettyimages.com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공항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활주로 아래쪽에 절벽이 있다는 점입니다.조종사들의 잘못된 계산은 항공기가 바위 표면에 추락하여 나무에서 길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22. 스발바르 롱이어 공항 – 노르웨이

시공년도 : 1950년
위험요인 : 장소, 기상상태

스발바르 롱이어 공항은 세계 최북단에 위치한 공항입니다.그것이 그것이 그것이 경험하는 주요한 위험이 극단적인 기상 조건을 포함하는 이유입니다.두꺼운 얼음과 눈 층은 활주로의 위치를 찾기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조종사들에게 어려운 일입니다.

 
 
스발바르 롱이어 공항 - 노르웨이 @uol / Pinterest.com
 
 
 

물론 주변의 산들도 조종사들이 하강을 시작해야 할 때 문제가 됩니다.1996년, 모스크바발 비행기가 스발바르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산으로 추락했습니다.

23. 엘 카라뇨 공항 – 콜롬비아

시공년도 : 1957년
위험요인: 미끄러운 경사면

엘 카라뇨의 가장 큰 위험은 그 흔적입니다.그 지역의 기상 조건 때문에, 이착륙장은 종종 젖어있습니다.이것은 그들을 약간 더 미끄러지게 할 뿐만 아니라, 젖은 트랙은 착륙하는 동안 성가신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엘 카라뇨 공항 - 콜롬비아 @에어로푸에르토UIB / Twitter.com
 
 
 

하지만, 2009년부터 이 공항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작업들이 계획되고 개발되었습니다.현재 엘 카라뇨에는 50개 이상의 상업 상점과 음식 구역이 있으며, 향후 계획에는 공항에 호텔과 공공 도서관을 짓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4. 라오로라 국제공항 – 과테말라

시공년도 : 1942년
위험요인 : 장소, 기상상태

라오로라 국제공항은 산과 활화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이런 특징들 외에도, 그 지역의 기상 조건은 다양한 사고들을 야기시켰습니다.그 중 적어도 두 곳에서는 이륙 활주로의 습도 때문에 비행기들이 통제력을 잃었습니다.

 
 
라 오로라 국제공항 - 과테말라 © byron 오티즈 / Shutterstock.com
 
 
 

이 공항은 3명의 가해자가 공항 국제지역에 진입해 총 한 방 쏘지 않고 800만 달러를 가로챈 이른바 '세기의 강도'가 벌어진 곳이기도 합니다.수사 끝에 이번 강도 사건의 배후는 예비역 육군 대위 프란시스코 에스투아르도 아라나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25. 마리스칼 수크레 국제공항 – 에콰도르

시공년도 : 2006년
위험 요소: 날씨, 미끄러운 경사

키토의 주요 공항은 건설이 시작된 이래로 좋은 서비스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하지만, 그곳은 또한 몇몇 문제가 되는 사건들의 장소이기도 했고, 이것은 마리스칼 수크레가 이 목록에 이름을 올리게 했습니다.

 
 
마리스칼 수크레 국제공항 - 에콰도르 @bridoz / Pinterest.com
 
 
 

이런 사건 중에는 지형의 습도 때문에 활주로에서 미끄러지는 비행기와 착륙을 시도하다 이웃 건물과 충돌하는 비행기가 있습니다.게다가, 공항의 위치는 조종사들로 하여금 착륙 전과 착륙 중에 바람과 안개에 대한 걱정을 하게 합니다.

26. 분타르 공항 – 인도

시공년도 : 1995
위험 요소:선로,위치

쿨루 공항으로도 알려진 분타르 공항은 3,566 피트 길이의 단일 활주로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이 공항만의 문제는 아닙니다.또한 높은 산으로 둘러싸인 계곡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종사들에게 접근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Bhuntar Airport - 인도 @ pallabi235ps / Pinterest.com
 
 
 

게다가, 분타르는 비아스 강과도 매우 가깝습니다.1995년에는 이 지역에서 홍수가 발생하여 강둑이 범람했고, 이로 인해 활주로에서의 항공기 운항이 위험에 처했습니다.

27. 다마스쿠스 국제공항 - 시리아

시공년도 : 1970년
위험요인 : 국가의 정치적 상황

시리아의 수도에 위치한 이 공항은 그 나라에서 가장 교통량이 많습니다.다마스쿠스 인터내셔널에는 커피숍, PC방, 기념품 가게, VIP 라운지가 있습니다.하지만 10년 동안 격앙된 시리아 전쟁으로 공항은 특정 기간 동안 불규칙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마스쿠스 국제공항 - 시리아 © 에르칸 카라카스 / Wikimedia.org
 
 
 

이번 사태로 일부 항공사는 다마스쿠스 국제공항 운항을 전면 중단했습니다.이 공항은 이슬람국가(IS) 등 여러 단체가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28. 메이크테인 에어리얼 스트립 – 레소토

시공년도 : 1966
위험 요소: 극도로 어려운 에어 스트립

Matekane Air Strip은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비행장 중 하나로 여겨지며, 그 지정은 매우 타당한 이유입니다.그것은 단지 1,312 피트 길이이고, 1,969 피트 깊이의 절벽에서 끝납니다.오직 가장 숙련된 조종사들만이 이 공항에서 자신 있게 이륙할 수 있습니다.

Makeetane Aerial Strip - Lesotho @YellowWingsnl / Facebook.com / Facebook.com
 
 
 

이 활주로의 어려움 때문에 상업 항공편은 이곳에 착륙하지 않습니다.대신, 활주로는 이 공항 근처의 지역사회에 접근하기를 원하는 자선단체와 의사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그렇지 않으면 접근할 수 없을 것입니다.

29. 엘 히에로 공항 – 스페인 테네리페

시공년도 : 1972년
위험 요소: 공기조절장치

2010년, 엘 히에로는 시스템 덕분에 "스페인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다른 유럽 국가들에 의해 거부되었던 자동 공기 조절 시스템이 그 해 막 시행되었습니다.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관제탑 직원의 직접적인 도움 없이 비행기가 착륙하고 이륙합니다.

 
 
엘 히에로 공항 - 스페인 테네리페 @bola101 / Pinterest.com
 
 
 

그 지역의 기상 조건이 조종을 어렵게 하고 조종사들은 관제탑에 있는 직원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 새로운 시스템은 상당한 파문을 일으켰습니다.새로운 상황은 조종사와 승객 모두를 위험에 빠뜨렸습니다.

30. 웰링턴 국제공항 – 뉴질랜드

시공년도 : 1929년
위험요인 : 강풍

이 공항에 착륙하는 것이 무서울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첫번째는 그 위치입니다. Wellington International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을 뿐만 아니라 비행장 양쪽 끝에 바다가 있습니다.그 장소의 기후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이 지역의 강풍으로 조종사들과 승객들은 여러 차례 공포에 떨었습니다.

 
 
웰링턴 국제공항 - 뉴질랜드 © 카멜레온 아이 / Shutterstock.com
 
 
 

예를 들어, 2008년에는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어서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떨어졌습니다.당시 승객들은 하선 중이었고, 비행기 밖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있었습니다.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31. 티오만 공항 – 말레이시아

시공년도 : 1980년
위험 요소: 차원

이 공항은 활주로가 하나밖에 없을 정도로 규모가 작고, 이 공항을 이용하는 비행기들은 한 방향으로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그러한 위험 요소 외에도, 트랙이 건설되는 울퉁불퉁한 지형은 조종사들의 조종을 어렵게 합니다.

 
 
티오만 공항 - 말레이시아 @minako2593 / Pinterest.com
 
 
 

티오만으로 가는 정기 항공편이 있는 항공사는 현재 한 곳뿐이며, 공항 활주로의 크기 때문에 이용하는 비행기의 크기가 작습니다.각 항공기에는 승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좌석은 보통 꽤 비싼 편입니다.그러나, 그것들을 판매하는 것은 매우 쉽지 않고, 그것은 항공사에 재정적인 문제를 야기시켰습니다.

32. 우스하이아 국제공항 – 아르헨티나

시공년도 : 1995
위험요인: 극한바람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 공항의 작은 활주로는 물로 둘러싸인 두 개의 만 사이의 반도에 위치해 있습니다.우수아이아 상륙이 위험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람 때문입니다.

 
 
우샤이아 국제공항 - 아르헨티나 @dolson3724 / Pinterest.com
 
 
 

이 지역은 바람이 너무 심해서 조종사들은 항공기를 조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예상치 못한 돌풍이 불 경우 비행기가 활주로를 쉽게 벗어나 물에 위험하게 가까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실제로 우수아이아에 착륙한 비행기들이 바람 때문에 활주로를 이탈한 사례는 지금까지 최소 6차례에 달합니다.

33. 자이푸르 공항 – 인도

시공년도 : 1988
위험 요소: 고가 선로

자이푸르 공항은 인도에서 가장 바쁜 공항 중 하나입니다.언덕의 높은 지대에 위치한 공항의 활주로가 야기하는 위험을 고려할 때, 이것은 놀라운 일입니다.이 활주로들은 위험한 추락에 가깝습니다.활주로의 위치가 안전한 착륙을 위해 권장되는 조치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자이푸르 공항 - 인도 © Premnath Kudva / Wikimedia.org
 
 
 

안타깝게도 자이푸어 트랙의 특성은 이미 과거에 문제를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2020년 8월, 공항에 착륙하던 비행기가 폭우로 통제력을 잃었습니다.활주로에서 미끄러져 비탈길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34. MCAS 후텐마 오키나와 – 일본

시공년도 : 1945년
위험요인 : 도시와의 근접성

해병대 비행장 후텐마는 일본에 있는 미국의 기지입니다.이 공항의 위험은 주변 지역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신에, 3,000개의 집뿐만 아니라 많은 수의 학교, 병원, 그리고 사무실이 있습니다.

 
 
MCAS 후텐마 오키나와 - 일본 @MERLIONHM / Pinteres.com
 
 
 

이것은 단지 공기 작동으로 인한 소음 때문만이 아니라, 공기 기지가 물과 지하 토양을 얼마나 오염시키는지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이것은 그 지역의 주민들을 위험에 빠뜨립니다.게다가, 어떤 비행기 사고도 주변에 살고 있는 수천 명의 사람들의 삶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5. 산타 엘레나 공항 – 영국

시공년도 : 2012년
위험 요소: 바람, 치수

산타 엘레나는 남대서양에 있는 작고 외딴 섬입니다.공항은 너무 작아서 한 번에 두 대의 비행기만 수용할 수 있고, 그것이 지어지기 전에, 섬에 접근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도착하는데 5일이 걸리는 배를 타는 것이었습니다.

 
 
산타 엘레나 공항 - 영국 @theguardian / Pinterest.com
 
 
 

공항에서 섬으로 오가는 교통편이 빨라지지만 산타 엘레나에 착륙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이 지역의 바람은 조종사들에게 큰 어려움입니다.2016년, 한 조종사가 그의 항공기를 이 공항에 안전하게 착륙시키기 전에 세 번의 시도를 해야 했습니다.

36. 삼단 공항 – 스위스

시공년도 : 1950년
위험 요소: 고도,바람

이 공항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공항 중 하나입니다.이것은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지만, 가장 중요하고 가장 위험한 것은 그 지역의 강한 바람으로 항공기의 기동을 어렵게 만듭니다.

 
 
삼단공항 - 스위스 ©Wikimedia.org
 
 
 

바람 외에도, 활주로는 계곡 아래에 위치해 있고, 이러한 이유로, 조종사들은 땅에 접근하기 시작하기 전에 산을 우회해야 합니다.삼단 밖에서 운항하는 대부분의 비행기는 법인 전용기와 전용기로 스키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37. 인스브루크 공항 – 오스트리아

시공년도 : 1964
위험요인: 산, 바람

인스브루크 공항은 적절한 훈련을 마친 조종사만이 착륙할 수 있는 또 다른 공항입니다.인스브루크 공항이 위치한 아름다운 지역은 높이가 8202피트에 이르는 산으로 가득하기 때문에 훈련이 필요합니다.

 
 
인스브루크 공항 - 오스트리아 @ blues스키 항공 / Pinterest.com
 
 
 

이것은 조종사들이 직면한 가시성 문제 외에도 접근할 때에도 산을 탐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강력한 돌풍은 항공기의 안정성도 위협합니다.사실 위험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의 아름다운 경치는 여행의 스트레스를 그만한 가치가 있게 만들 것입니다.

38. 돈므앙 국제공항 – 태국

시공년도 : 1914년
위험요인 : 슬로프간 골프장

1914년에 개항한 이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공항 중 하나입니다.돈므앙은 또한 매우 특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개의 착륙대 가운데에 골프 코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돈므앙 국제공항 - 태국 @rubenscustodio/Pinterest.com
 
 
 

이 골프장에는 트랙과 분리되는 펜스가 없기 때문에 골프 선수들은 비행기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때 켜지는 빨간불에 주의해야 합니다.잘못 던진 공이 인근 항공기에 부딪혀 이륙 도중 사고까지 날 수 있다는 것은 어렵지 않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39. 온다리비아 공항 – 산세바스티안, 스페인

시공년도 : 1955
위험요인 : 도시와의 근접성

당국은 이 공항이 스페인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중 하나라고 발표했습니다.호노다리비아가 스페인의 주요 도시인 헨다예와 이룬에서 가장 번화한 곳을 통과하기 위해 사용하는 항로가 호노다리비아로 지정된 이유입니다.

 
 
온다리비아 공항 - 산 세바스티안, 스페인 @escapadarural / Pinterest.com
 
 
 

이 도시들과의 근접성으로 인해 새들과 관련된 사건들이 발생했고, 때때로 비행기와 충돌하기도 했습니다.다행히 현재까지 심각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향후 이러한 충돌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듯 비행기들은 인근 범선의 돛대에도 위험스럽게 가까이 접근합니다.

40. 망갈로레 국제공항 – 인도

시공년도 : 1951년
위험 요소:고가 선로

이 공항은 활주로가 언덕 꼭대기에 위치해 있고 근처에 위험한 추락이 있는 또 다른 공항입니다.이는 그 자체로 위험을 나타내지만, 트랙은 수평이 아니며 높이는 272~295피트로 다양합니다.

 
 
망갈로레 국제공항 - 인도 @palashbiswaskl / Pinterest.com
 
 
 

망갈로레 공항은 항상 위험하다고 여겨져 왔고, 조종사들은 그곳에 착륙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2010년에는 착륙 도중 여러 명의 목숨을 앗아간 사고가 발생해 이 활주로를 중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자아냈습니다.

41. 예거 공항 – 찰스턴, 미국

시공년도 : 1944년
위험 요소:경사면으로 둘러싸인 트랙

예거 공항은 언덕 위에 위치해 있고 가파른 경사로 둘러싸여 있어 매우 위험하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이륙 또는 착륙 시 계산이 잘못되면 항공기가 경사면 중 하나로 추락할 수 있습니다.

 
 
예거 공항 - 찰스턴, 미국 @TripHobo / Pinterest.com
 
 
 

2015년 예거가 있는 야산에서 산사태가 났습니다.이 사건은 엄청난 공포와 다름없었지만 다행히 궤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습니다.1968년 이래로 이 공항에서는 최소 6건의 사고가 발생했는데, 그 중 몇 건은 활주로의 비현실적인 위치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42.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 – 캐나다 온타리오

건축년도 : 1937
위험 요소: 기상조건

이 공항은 캐나다에서 가장 바쁘고,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공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그것의 주요 문제는 시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통제할 수 없는 것, 즉 공항에 종종 큰 피해를 주는 극단적인 기상 조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 - 캐나다 온타리오 ©Wikipedia.org
 
 
 

토론토 피어슨의 비행기들은 바람과 눈으로 인해 시야가 좋지 않아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진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일부 항공기는 날씨로 인해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입었고, 이로 인해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43. 지갈롱 미션 공항 – 오스트레일리아

시공년도 : 1970년
위험 요소:고립위치

지갈롱 공항은 333명의 아주 작은 인구를 가진 인근의 작은 공동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이 공항의 가장 큰 문제가 활주로를 둘러싼 땅이 얼마나 황량한지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지갈롱 미션 공항 - 호주 @ mediastorehouse / Pinterest.com
 
 
 

실제로 한 조종사는 주변에 "돌이 너무 많았다"는 말로 이 선로에 접근한 경험을 요약했습니다.긍정적인 측면에서, 지갈롱에 착륙한 비행기의 승무원들은 분명히 불평할 만한 항공 교통이 없었습니다.

44. 심라 공항 – 인도

시공년도 : 1987
위험 요소: 치수, 위치

이 지방 공항은 위험한 만큼 작습니다.처음부터 Shimla는 작동에 필요한 몇 가지 안전 기준을 위반했습니다.그 중 하나는 활주로의 길이인데, 이것은 법이 요구하는 최소 길이보다 985피트나 짧습니다.

 
 
쉼라 공항 - 인도 @amlidrsksk / Pinterest.com
 
 
 

과거에도 확장을 계획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공항 주변은 사유지와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해당 지역의 공사를 방해하고 있습니다.심라 공항은 또한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으며, 그곳에서 운항하는 항공기들은 최대 28명의 승객을 탑승시켜야 합니다.

45. 빌바오 공항 – 스페인

건축년도 : 1948년
위험요인: 산, 바람

이 산들은 스페인 빌바오 공항으로 향하는 조종사들이 직면한 첫 번째 장애물입니다.그리고 그 첫 번째 장애물이 제거되면, 가장 위험한 착륙 순간이 도래합니다: 항공기를 불안정하게 만들 위험이 있는 매우 강한 바람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빌바오 공항 - 스페인 @hosteltur / Pinterest.com
 
 
 

기상 조건은 조종사들이 활주로에 접근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바람 외에도 주변에 안개가 끼어 조종사들의 시야도 크게 좁아집니다.때때로, 어떤 비행기들은 안전하게 땅에 닿기 전에 착륙을 여러 번 시도해야만 합니다.

46. 조지타운 공항 – 캘리포니아, 미국

건축년도 : 1962년
위험 요소: 위치, 선로

이 공항은 전 세계 조종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공항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이런 불만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먼저 활주로 한쪽 끝에는 나무가 가득한 지역이 있고, 다른 한쪽 끝에는 절벽이 있습니다.

 
 
조지타운 공항 - 캘리포니아, 미국 @the cheatsheet / Pinterest.com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듯 이 활주로는 평평하지 않고, 그 경사는 이착륙을 상당히 어렵게 만듭니다.게다가 이 공항은 고립된 지역이라 사고가 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마침내, 조종사들은 선로가 구멍으로 가득 차 있고 너무 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47. 아가티 공항 – 인도

시공년도 : 1987
위험 요소: 차원

이 공항은 라카다이브 군도 전체에서 유일한 공항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이 공항은 이 지역의 36개 관광지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너무 작습니다.사실, 가장 바쁜 시간대에 터미널 건물은 50명의 방문객만을 수용할 수 있는데, 이는 수용 인원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아가티 공항 - 인도 @tourradar / Pinterest.com
 
 
 

이렇게 많은 승객이 대형 항공기를 타고 이동하는 공항은 특히 보안상의 이유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가치가 있습니다.하지만, 확장 계획은 꽤 논란이 많았습니다.근처에 바다거북 둥지터가 있는데, 거기에 건물을 지으면 위험이 따르는데,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48. 샬럿 국제공항 – 노스캐롤라이나, 미국

시공년도 : 1936년
위험요인 : 조직의 불량

이 공항은 미국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중 하나입니다.지난 5년 동안에만 활주로에서 35건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하지만 샬롯 인터내셔널이 위험에 처한 이유는 시설이나 그 지역의 기상 조건과도 관계가 없습니다.

 
 
샬럿 국제공항 - 노스캐롤라이나, 미국 @tripadvisor / Pinterest.com
 
 
 

오히려 공항의 항공교통 체계가 허술해 지연, 결항, 심지어 사고까지 유발하는 위험성이 더 큽니다.조종사들이 착륙 조건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비행기들이 활주로에 접근하는 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49. 시온 공항 – 스위스

시공년도 : 1935
위험 요소: 좁은 계곡의 트랙

사이온 공항은 스위스에서 유일하게 상업 및 군용 항공편을 모두 취급하는 공항입니다.시온의 착륙 경로는 많은 조종사들에게 도전입니다.조종사들의 하강은 공항이 위치한 좁은 계곡을 향해 계속 가기 전에 산 위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시온 공항 - 스위스 @ella 777111/Pinterest.com
 
 
 

사실, 이런 종류의 착륙은 특별한 훈련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모든 조종사들이 사이온에서 작전을 수행할 수는 없습니다.물론 승객들과 조종사들이 이 지역 상공을 비행할 때 관찰하는 풍경은 부인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50. 잠무 공항 – 인도

시공년도 : 1985
위험 요소: 차원

인도와 파키스탄 국경 근처에 위치한 이 공항은 3대의 항공기만 수용할 수 있습니다.잠무의 터미널은 단지 69,965평방피트(터미널치고는 작은 규모)이고, 공항의 유일한 활주로는 규제 조치를 따르지 않습니다.

 
 
잠무 공항 - 인도 @northlines / Pinterest.com
 
 
 

실제로 아스팔트 슬래브는 길이가 너무 짧아 2017년에는 제동할 공간이 부족해 비행기 한 대가 활주로 끝을 지나가기도 했습니다.다행히 이 사고는 재앙적이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잠무의 궤도가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세계에서 제일 이착륙하기 어려운 공항 50선이였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공항들이 위험성이 있다는것 무심코 한번 알고있어도 괞찮을것 같지 않으십ㅈ니까.? 별것 아닌것 같지만 위험한 공항도 있다는것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에서 멋진 공항이 있지만 위험한 공항도 많이 있다는것 ......

반응형